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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즈 IIS 웹 사이트에 접속 시, 또는 하위디렉터리 접근 시 암호 창만 나오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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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2019-05-15 (수) 08:23 조회 : 16,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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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묻는 경우는 보통 2가지입니다. 공유기를 사용하실 경우 공유기 설정 화면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공유기 설정화면을 원격에서 접속하는 것이 웹 서버의 기본 포트인 80번 포트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공유기 원격 설정용 포트를 80번이 아닌 다른 포트를 사용하도록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경우는 NT 계열 서버에서 익명 접속자의 권한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FAT32가 아닌 NTFS에서의 보안 및 접근 권한 문제는 꽤 까다롭습니다.우선 크게 두 가지 보안 사항을 점검하세요.첫 번째, IIS에서 익명 사용자의 접근을 허용했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1. "제어판 > 관리도구 > 인터넷 서비스 관리자"를 엽니다. 2. "기본 웹사이트(또는 자신이 구성한 사이트)"의 등록정보를 엽니다. 3. "디렉터리 보안"탭으로 이동합니다. 4. "익명 엑세스 및 인증제어"의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5. "익명 엑세스"의 체크 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6. 다음은 다시 "디렉터리 보안"탭에서 "IP주소 및 엑세스 제한"의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7. "기본적으로 모든 컴퓨터에 엑세스 허가"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두 번째, 루트 디렉터리 폴더의 접근 권한을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1. 루트 디렉터리 폴더의 등록정보를 엽니다. 2. "보안"탭으로 이동하여 "추가"버튼을 누릅니다. 3. 사용자 목록에서 "IUSER_..."로 시작하는 사용자를 선택하고 "추가", "확인"을 누릅니다. 4. 참고로 "IUSER_..."로 시작하는 계정은 익명 엑세스하는 사람을 위한 계정입니다. "IUSER_..." 계정의 사용 권한은 기본값으로 두시거나 필요에 따라서 권한은 변경해 주셔도 됩니다.
코디엔에스 기술팀 - 2017-02-13일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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