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엔에스 도메인이 아닌 자신의 도메인으로 DDNS 주소를 만들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ctv1.codns.com을 cctv1.domain.com (.소유 도메인)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DNS ▷ CNAME 설정으로 이동하여
코디엔에스 DDNS CNAME을 선택, 클릭하시면 등록 즉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 본 서비스의 설정을 위해서는 먼저 클라우드 DNS에 도메인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코디엔에스 홈페이지 ▷ 클라우드 DNS로 이동하여 아래의 그림과 같이 도메인 입력란에 도메인을 입력하고 도메인을 등록하십시오.
정상적으로 도메인이 등록되면 도메인 설정페이지로 이동되며, 네임서버 변경이 되었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상태인 기본값 레코드(10개)가 자동 설정되어 표시됩니다.
▶CNAME설정페이지로 이동 : 클라우드 DNS 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① 설정할 도메인을 선택하신 후,② 레코드 타입선택에서 CNAME을 선택하여 CNAME 설정페이지로 이동하십시오.
▶ 코디엔에스 DDNS CNAME설정 : 에스 멀티 CNAME 설정의 첫 순서인 설정방식선택의 기본 값은 "CNAME레코드 사용자 설정"으로 되어있습니다. Multi CNAME서비스의 설정이 필요하시면 아래의 형식과 예제를 참조하여 만드십시오.
① CNAME방식에서 "코디엔에스 DDNS CNAME"을 선택하십시오.
② CNAME 정보의 유지시간을 정하는TTL은 선택 없이 자동으로 두시거나, 필요한 값을 선택하십시오.
③ 도메인 별명과 목적지 도메인에 자동 입력된 값을 확인하신 후 설정을 누르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정되셨다면 메인 메인 페이지로 이동되며, 설정 값은 실시간 적용되어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실제 테스트는 5분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코디엔에스 도메인이 아닌 자신의 도메인으로 DDNS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DNS CNAME설정 주의사항 ① 코디엔에스 DDNS CNAME은 도메인 구매처에서 네임서버 변경 등록이 완료된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본 설정은 코디엔에스 고급플러스 서비스로 프로그램을 로그인한 상태에서 등록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CNAME(Canonical name record)레코드는 도메인에 대한 별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레코드로 실제 도메인명과 별명을 연결해주는 레코드입니다. 클라우드DNS 서비스에서는 서비스 제공업체 별로 CNAME 레코드설정 방식을 선택하여 자동 설정하시거나, 직접 입력하여 CNAME 레코드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