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임서버 변경 후 웹 서비스의 페이지 접속이 안됩니다
|
|
업데이트 : 2020-10-23 (금) 14:13 조회 : 24,346
|
클라우드 DNS에 도메인을 등록하고 네임서버변경 등의 모든 설정이 되었는데도 도메인연결이 여전히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각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네임서버 변경이 아직 안된 경우 네임서버 변경,신청 시, 업체 나 기관마다 다르기는 하나 일반적으로 즉시 업데이트되고 즉시 반영되며, 코디엔에스 또한 실시간 업데이트를 지원하기에 변경 즉시 적용됩니다.그 러나 도메인 정보의 생존시간을 나타내는 도메인의 TTL(Time to Live) 설정 값과 사용 중인 ISP의 캐싱 DNS 서버의 갱신 주기, 그리고 도메인 등록업체/기관들의 갱신주기 등이 반영된 실제 체감할 수 있는 변경완료시간은 10분에서 최대 24시간내 외까지 순차적으로 나타납니다.
참 고로 대부분의 도메인들은 실시간 업데이트(100초 내 외 갱신)를 지원함에도 국제 도메인( .com, net, biz .info .org 등)은 3~4시간 내 외, 국가 도메인( .us .cn .jp .in등)은 6시간 내 외, 한국(한국인터넷진흥원의 .KR)은 10분내 외로 업데이트시간이 실측 되며, 여기에 덧붙여 사용자가 실제적으로 인터넷 주소를 질의하게 되는 각 ISP (KT, SK U+등)업체별, 지역 별로 분산된 다수의 캐싱 DNS들의 갱신주기 등까지 고려하여야만 최종적인 실측 치가 나온다고 보셔야 합니다
무료 등록도메인이 IP등록을 안 한 경우 클라우드 DNS에 처음 도메인을 등록했을 경우 아래의 그림과 같이 무료 등록 도메인의 경우는 3개의 A 레코드의 IP값은 127.0.0.1로 등록되어 나타납니다. 즉 고객 도메인의 IP가 아직 설정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직접 3개의 레코드에 대해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각각 IP를 설정해 주셔야만 합니다. 레코드 변경 : 만약 현재 설정된 IP주소를 현재 접속 IP로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아래의 형식과 예제를 참조하여 변경하십시오. ① 먼저 설정방식선택을 클릭하여 "현재 접속 IP 자동설정"을 선택하십시오, ② 호스트 명 입력란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대로 주십시오. ③ 설정할 A / Host 레코드 정보의 유지시간을 정하는 TTL은 선택 없이 자동으로 두시거나, 필요한 값을 선택하십시오. ④ IP주소란에 자동 설정된 IP주소값을 확인하고, 설정버튼을 누르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정되셨다면 메인 설정 페이지로 이동되며, 설정 값은 실시간 적용되어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실제 테스트는 5분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유료 등록도메인으로 등록 후 DDNS 프로그램 재 로그인을 안 한 경우 클라우드 DNS에 처음 도메인을 등록했을 경우 아래의 그림과 같이 유료 등록 도메인의 경우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3개의 A 레코드의 IP값이 DDNS IP자동설정으로 지정된 211.49.97.59로 등록되어 나타납니다. 즉 고객 도메인의 IP는 아직 DDNS프로그램으로부터 IP를 받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설치된 DDNS 프로그램을 재 로그인하시면 3개의 A 레코드 IP가 모두 자동적으로 컴퓨터 IP로 등록됩니다.
3개의 A 레코드를 직접 변경하지 않으셔도 되며, DDNS 프로그램을 재 로그인 하신 후 브라우저 화면을 갱신하시면 정상적으로 변경된 IP값이 나타납니다, 설정 값은 실시간 적용되어 사용이 가능하며, 실제 테스트는 5분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네임서버 정보가 정확하게 기입되지 않은 경우 코디엔에스 네임서버가 잘못된 것으로 설정되면 도메인 연결에 문제가 발생됩니다.예를 들어 "ns.codns.net"으로 등록되지 않고 "ns.codns.com"의 형태로 잘못 등록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코디엔에스 기술팀 - 2017-11-21일 등록
|
|
|